2022년 올 한해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고 삶을 꾸려간 풀빵 가족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풀빵 가족으로 함께 해 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3년 풀빵은 여러 가지 시도를 통해 노동공제운동 확산과 도약을 꿈꿔볼 예정입다. 내년에도 서로 온기 나누며 노동자들의 좋은 삶을 만들어갈 풀빵의 여정에 애정과 관심으로 함께 해주세요!
🎊 회원조직&풀빵 소식
부산지역 노동공제회를 위한 간담회
12월 13일 부산이동노동자지원센터 도담도담에서 부산지역 노동공제회를 위한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풀빵과 전태일재단, 카부기상호공제회, 부산이동노동자지원센터, 부산노동공제연대(준) 약 20여명이 모여 향후 부산지역 노동공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계획과 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경기북부노동공제회 창립총회 개최
12월 15일 의정부 문화원 문예극장에서 경기북부노동공제회 창립총회가 열렸습니다. 경기북부노동공제회는 의정부, 동두천, 양주, 포천 등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형 노동공제회로 경기북부지역에서 생활하고, 일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음나눔유니온 출범
12월 16일 강북노동자복지관 대강당에서 이음나눔유니온 창립총회와 출범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음나눔유니온은 퇴직자 노동조합으로 은퇴 이후 필요한 생활상의 요구를 해결하고, 공제를 통해 이음과 나눔의 연대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퇴직한 노동자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주)공감만세 풀빵 정회원 가입
공정여행 사회적기업인 (주)공감만세가 12월 풀빵의 정회원조직으로 가입했습니다. 환영합니다!! (주)공감만세는 공정관광을 위한 정책과 사례연구, 기업 및 조직 인큐베이팅, 국내외 공정여행을 기획과 운영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공감만세와 함께 풀빵 회원들을 위한 여행사업을 만들어갈 여정이 기대됩니다.
🔎 풀빵의 공제품목별 가입현황(12월 30일 기준)
🔊 알려드립니다!
12월의 풀빵레터는 여기까지입니다.
2022년 풀빵은 회원 여러분을 만난 것이 가장 큰 행복이었습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풀빵가족이 생기길 소망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연말 잘 보내시구요! 2023년에 만나요.